고객센터 & 진료시간안내
- 평 일AM 9:00 ~ PM 5:00
- 점심시간PM 1:00 ~ PM 2:00
수요일/토요일 오후 2시까지
금요일 야간진료 오후 6시까지
일요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전화문의02-496-8002
- 팩스문의02-496-1009
제목 | 작성자 |
---|---|
2023년 휴가 / 휴진안내 (추석 및 여름휴가) | 강북송도 |
2022년 휴가, 휴진안내 첨부파일 | 강북송도 |
모바일 2021년 여름휴가 휴진안내 | 관리자 |
모바일 휴진안내 | 강북송도 |

-
치루 항문농양
원인 항문 내에는 대변이 항문으로 빠져 나올 때 항문벽이 손상을 입지 않도록 미끈미끈한 점액을 만들어내는 샘이 항문내벽에 6개에서 15개 정도 빙 둘러 위치하고 있다. 만약 이 항문샘의 입구를 통하여 대변내 세균감염에 의한 것이 약 90%정도 차지하고 대장의 염증(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등), 결핵균과 같은 특이한 원인에 의해서 10%정도 감염을 일으키며, 고름을 형성하여 항문 주위 농양이 된다.
이 고름이 점점 많아지게 되면 항문 주위의 약한 곳을 뚫고 주위로 퍼지게 되고, 이 때는 항문주위가 빨갛게 발적되며 매우 심한 통증과 병변 주위에 열이 수반된다. 간혹 염증이 골반 쪽으로 퍼져 들어가 아주 많은 농양을 형성하기도 하는데, 이때는 항문 밖에서는 붉은 발적을 볼 수 없고 항문 깊은 곳이 아프면서 감기 몸살이 걸린 것 같은 형태를 나타나기도 한다. 항문주위 농양은 절개하여 배농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이다. 항문주위 농양은 신체의 다른 부위의 농양과 달리 고름을 빼내도 완치가 되지 않고 재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염증이 있는 항문샘이 항문관 내에 존재하고 항문에서 계속적으로 세균의 감염이 이루어져서 고름이 조금씩 나오거나, 혹은 막혔다가도 과음하거나 피곤할 때에 터져 나오는 소위 치루로 변하기 때문이다.
치루는 만성질환 형태로, 염증성조직으로 형성된 섬유성 관을 형성하며, 항문내에 내공(일차 누공)이 있고 항문주위 피부에 1개 또는 그 이상의 외공(이차 누공)이 있는 경우를 말한다. 치루의 여러 형태 변 누출로 인한 치루관 분변매복 항문주위농양이란? ( 항문 부종 및 통증) (항문관내 분비물) (항문초음파 소견) 항문벽을 보호하는 점액을 만들어내는 샘이 염증을 일으키면 항문주위에 고름이 고이게 되는데 이것을 항문 주위 농양이라 한다. 이 고름이 점점 많아지게 되면 항문주위의 약한 곳을 뚫고 주위로 퍼지게 되고 이 때는 항문주위가 빨갛게 발적되며 매우 심한 통증과 병변 주위에 열이 수반된다.
마침내는 직장상부로 퍼져서 복강으로 나가기도 하고 항문주위 피부쪽으로 퍼져서 밖으로 터져 나오게 된다. 고름이 터져서 배농되고 나면 항문주위에 조그만 구멍이 뚫어지고 조금씩 진물이나 고름 같은 것이 나오곤 한다.
항문 깊이 있는 경우는 외부에서는 구별이 안되고 항문 깊이 아프면서 감기기운이 있는 듯할 수도 있다.
항문주위 농양은 절개하여 배농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이다. 절개 후 치루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루가 발생하면 근본적인 수술을 해야 한다. 강북송도 -
병원위치
망우사거리 다이소 옆, 국민은행 망우동지점 건너편(우림시장 방향) 세계문고,삼성디지털플라자,우리들안과,하나통증의학과,이비인후과 6층 버스정류장 ; 우림시장 망우사거리, 국민은행 망우동지점== 버스이용 ==
면목역(면목동) ; 2015번
봉화산역(신내동,공릉동) ; 2113번
석계역(월계동) ; 2113번
사가정역 ; 2015, 2230번
신이문역 ; 2235번
중화역(중화동, 묵동) ; 2235번
태릉입구역 ; 2113번
회기역(이문동, 휘경동) ; 241, 260, 270번
구리시 교문리 ; 201, 2227, 2228번
남양주 퇴계원 ; 202, 88번
상봉역 1km, 면목역 1.2km, 망우역 400m
강북송도 -
대장내시경
강북송도외과의 대장내시경 ! 1.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2014년형 고화질HD전자내시경도입 2. 검사도중 발견된 용종은 동시에 용종절제술 시행 3. 안전한 검사를 위하여 철저한 내시경 세척 및 소독 4. 다양한 장세정제를 준비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장세척 5. 빠른 일상 복귀를 위하여 일찍 시작하는 대장내시경 언론에 소개된 강북송도외과 반수면 대장내시경 http://www.ilyosi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554 대장내시경 정상소견의 동영상 입니다. 대장에서 항문으로 나오면서 관찰되는 영상 항문에서 대장 제일 깊숙한 곳 까지 관찰되는 영상 어느 경우에 대장 내시경 검사가 필요합니까? 장관으로부터의 출혈 원인불명의 만성 설사 염증성 장질환의 진단 및 추적 통증, 흔히 하복부 통증 최근 배변 습관의 변화 증상이 없는 조기 대장암의 발견 대장 곁주머니(게실)이나 악성질환의 감별진단 대장암이나 대장 용종, 대장염에 대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 대장조영술이나 대장컴퓨터 검사상 용종이나 암이 의심되는 경우 50세이상 성인에서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도 조기 대장암 및 용종의 진단을 위하여 대장 내시경 검사가 필요합니다. 대장 내시경으로 진단할 수 있는 질병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대장암 대장용종(폴립) 장결핵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대장 곁주머니(게실)질환 그 외 대장의 낭종이나 종양등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대장 내시경 검사는 어떻게 시행됩니까? 환자는 검사 전 왼쪽으로 누운 자세를 취합니다. 대장 내시경을 삽입하기 전에 손가락으로 항문을 먼저 검사하고 젤리를 발라 내시경이 잘 삽입되도록 합니다. 검사 도중에 내시경의 원할한 진행과 통증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자세를 변경하기도 하고 복부를 압박하기도 합니다. 항문으로 들어간 내시경은 대장의 모든 부위를 지나서 충수돌기 부위의 맹장및 말단 회장(소장 말단부)까지 이르게 됩니다. 이 모든 검사는 보통 5~10분 정도, 조직 생검이나 사진촬영, 용종 제거술등으로 지체되는 경우에는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강북송도 -
반수면내시경(의식하 진정내시경)
강북송도외과만의 반수면대장내시경 ! 1.최소한의 약제를 투여하여 안전한 반수면대장내시경. 2. 최소한의 수면(진정)약제를 투여하여 빠른 일상 복귀. 3. 반수면대장내시경으로 검사도중 화면을 보면서 설명. 4. 자세한 검사로 용종발견 및 동시에 용종절제술 시행. 언론에 소개된 강북송도외과 반수면 대장내시경 http://www.bokuennews.com/news/article.html?no=78191 .진정(수면) 내시경이란 무엇입니까? 진정(수면) 내시경이라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시경을 할 때 잠을 자게 되어 아무것도 모른다고 생각하지만(즉 마취를 생각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수면이라는 말보다는 진정이라는 말이 더 어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시경 후에 잠을 자고 일어나면 내시경을 받았다라는 고통은 전혀 기억을 못하기 때문에 이것으로 인하여 환자들은 수면 내시경을 받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간혹 사람에 따라서 진정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시경 검사에서 진정(수면)을 유도하는 주된 목적은 환자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검사에 협조적이도록 하고, 내시경에 대한 불쾌한 기억을 없애고자 함에 있습니다. 수면 후에 깨어나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까? 가끔 신문이나 방송을 통해 이런 경우가 있다고 하지만 실제는 매우 드문 일입니다. 물론 저희 병원에서도 이런 일을 대비하고 있어 수면을 받으시는 환자 분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검사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응급장비와 해독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북송도외과 에서는, 반수면 대장내시경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반수면 대장내시경이란, 검사 받으시는 분들 에게 검사중 고통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소량의 진정제를 투여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대장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검사중에 화면을 보면서 설명을 들으실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수면에서 깨어난 뒤 바로 업무나 운전을 해도 지장이 없습니까? 수면에서 깨어났다고 하여도 아직도 정신이 또렷한 상태가 아니므로 바로 업무를 하는 것은 무리가 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내시경 이후의 일들이 기억이 나지 않을 수 있고, 판단력이 저하 될 수 있으니 중요한 계약이나 위험한 기계를 다루는 일 그리고 운전은 절대해서는 안 됩니다. 음주를 할 경우 수면을 위한 약제의 작용이 상승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검사 당일은 절대 금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북송도